안녕하세요. 오늘은 텍스트 자동 생성 ai 서비스 ‘뤼튼(WRTN)’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다양한 프롬프트 예시를 무료로 제공해주어 처음 AI를 사용하는 초보자분들이라면 해당 서비스를 통해 쉽게 AGI(인공 일반 지능)를 체험해보고 다양한 니즈에 활용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논문이나 기사를 요약해야 하거나, 상품을 등록하는 셀러, 블로그 포스팅을 작성하시는 블로거 분들에게 매우 유용한 Tool 입니다.
뤼튼(WRTN) 바로가기 : https://wrtn.ai/
단순 텍스트 자동 생성 외에도, 논문 요약, 기사 요약, PPT 생성 어시스트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나만의 AI 캐릭터를 만들어 대화를 진행 할 수 있어 재미적인 요소도 있어 인기가 많은 AI Tool 입니다. 또한 ChatGPT4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 최근에 더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ChatGPT4를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뤼튼(WRTN)이란?
GPT를 사용하여 대화하는 형식의 ai 서비스이며, 한국인이 가장 쓰기 쉬운 한국인 맞춤 챗GPT라고 소개합니다. 한국 기업인만큼 한국인이 선호하는 문체를 잘 반영한 글이 나올 수 있게 디테일한 프롬프트를 제공합니다. ChatGPT를 사용해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한국어가 어색하게 해석되어 글을 조금씩 수정해 주어야 한다는 단점이 있는데, 뤼튼을 사용하면 한국어를 자연스럽게 구사해 주어 따로 크게 수정할 필요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매우 큰 강점이 있습니다.
해당 툴의 초기 컨셉은 ai를 활용하여 다양한 목적을 가진 글 또는 카피라이팅 문구를 생성해 내는 것이었습니다. 대중적이면서도 적합한 ai 프롬프트를 제공하여 이용자가 몇가지 키워드만 바꿈으로써 원하는 결과물을 얻을 수 있게 하여 이용자들의 많은 관심을 얻었습니다. 23년 1월에 개시한 서비스가 11개월만에 누적 서비스 가입자가 200만명을 넘었다는 점에서도 성능과 활용도 면에서 인증을 받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프롬프트 허브 종류
- 교육: PPT 생성, 학술적 연구 질문, 논문 개요, 인용 자동화 등
- 글쓰기: 문법 교정기, 한영 번역, 텍스트 요약 등
- 비즈니스: 마케팅 문구, 광고 카피라이팅 등
- 재미: 게임 추천 등
- 개발: 반도체 지식, 파이썬, 코딩 도우미 등
- 건강: 운동스케줄, 각종 질병 예방법 등
- 소셜미디어: 인스타 피드 작성, K뷰티 정보 등
- 예술: 미술작품 해설,비평, 인물화 생성 등
프롬프트를 스스로 만들어 뤼튼의 타 이용자들과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작성자가 뤼튼이 아닌 아이디는 타 이용자가 직접 생성해 낸 프롬프트입니다. 개발 면에서는 타 개발자들의 프롬프트를 이용하여 수월하게 코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을 것 같습니다. 재미 면에서는 강아지와 대화하기, MBTI 스몰토크와 같은 가벼운 프롬프트도 보입니다. 각자 필요에 맞게 또는 흥미에 맞게 프롬프트를 만들어내어 공유하니 구경하기도 좋습니다.
프롬프트 활용하기
뤼튼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다른 사람들이 만들어 놓은 프롬프트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 입니다. 처음 AI를 접하시는 분들은 어떻게 사용해야 할 지 막막할 수 있는데, 다른 전문가들이 잘 만들어 놓은 프롬프트를 사용해보고, 조금씩 수정하면서 내 입맛에 맞게 바꾸면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비교적 쉽게 얻어 낼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프롬프트를 발견했다면, 우측의 ‘프롬프트 바로 사용’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즉시 해당 내용이 GPT 에게 보내질 메시지 형태의 텍스트로 들어갑니다. 바로 보내기 버튼을 눌러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도 있지만, 미리보기에서 보라색으로 보여졌던 선택사항들을 개인의 목적에 맞게 변경하고, 추가로 명령문을 작성하는 등 변형할 수 있습니다. 저는 광고 카피라이팅 프롬프트를 사용해보겠습니다.
제품 이름을 ‘딸기맛 젤리’로, 회사 이름을 ‘젤리조아’로, 대상을 ‘당충전이 필요한 직장인’으로 변경하여 카피라이팅 문구 작성을 요청했더니 기존에 보여준 답변과는 다른 재미있는 문구를 제공하였습니다. 상당히 완성도가 높아 최종 창작물의 탄탄한 기초가 될 것 같아 보입니다. 바로 복사를 할 수도, 직접 문장을 다듬을 수도 있어 좋습니다.
한국어를 매우 자연스럽게 구사해 주었고, 내용도 소비자 입장에서 보기에 어색하지 않고, 흥미를 유발할 수 있게 잘 적어준 것 같습니다. 바로 복사하여 해당 글을 사용할 수도 있고 마음에 들지 않으면 문장 다듬기를 통해 글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아예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다시 생성을 클릭하여 새로 생성할 수도 있으니, 계속해서 프롬프트를 조금씩 바꿔가며 생성해 보시길 바랍니다.
최근 뤼튼의 모습: AI 대중화 실현
현재도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여러 기능을 추가하며 대화뿐만 아니라 문서 요약, 코드 생성, 이미지 생성, 기사 작성 등의 작업도 수행할 수 있는 텍스트 생성 도구입니다. 사용자 케이스에 맞게 데이터를 조작하고 모델을 학습시켜 새로운 데이터를 처리하는 기능도 갖추고 있어 향후에도 발전 가능성이 높습니다. 친구와 채팅하듯 서비스의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ai 비전문가가 활용하기 매우 좋은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서비스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정말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주어 한국에서는 단연 최고의 AI Tool이라고 볼 수 있는데, 사용법이 매우 간단하니 여러분도 꼭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1 thought on “뤼튼(WRTN) 사용법 알아보기”